본문 바로가기

customizing

노션으로 일정 관리하기

오랜 백수생활로 인해 생활리듬이 망가지면서 최근 코로나와 독감을 연달아 경험했다.

몸이 너무 망가지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운동을 시작하면서 생활 루틴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했다.

꾸미는데 소질없고 글씨도 잘 못쓰는 내가 다이어리를 활용하기에는 꾸준히 못할 것 같았고,

그래서 노션을 활용해서 일정 관리하고 있다는 유튜브를 많이 찾아보게 되었다.

그 중 '따뜻한 보건티' 유튜버를 알게 되었는데 내 맘에 쏙 드는 양식으로 일정관리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친절하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서식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자세히 알려주었다.

포스팅 맨 하단의 영상을 참고해서 나도 동일하지만 나에게 맞는 스케줄 관리하는 서식을 만들게 되었다.

 

나는 노션으로 일정관리를 위와 같이 만들어서 하고 있다.

하나하나 설명해보자면

먼저, 빨간 네모 박스 안의 Today, Habbit Tracker, Card used at 이 세 항목은 필터를 오늘로 설정해서

오늘로 설정되어 있는 것들만 보여준다.

Today 항목에는 오늘 일정과 할 일, 그리고 오늘 공부해야 할 것들을 정리해놓았고, 하나씩 하고 나서 완료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체크한 일정은 사라지게 된다. 이렇게 오늘 할 일을 하나하나 줄여나간다.

Habbit Tracker 항목은 사소하지만 습관 들이려 노력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 또한 오늘 꺼만 보이게 해 두고 오늘 한 일에 체크하면 된다.

Card used at은 내가 현재 생활비 일부를 엄마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오늘 결제한 내용을 입력하고 나중에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만들어 두었다.

그리고 아래 Monthly에는 일정과 할 일만 나오게 해 두었다. 여기에 공부해야 할것들도 나타나게 하면 먼슬리가 너무 길어져 보기 어려울것 같아서 스터디는 새 탭을 만들어 공부할것들만 나오게 해두었다.

 

처음 만들 때는 버벅거리고 어렵다고 느꼈는데 한두 번 만져보니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보기에도 어지럽지 않고 깔끔하게 보여서 만족하며 쓰고 있다.

이렇게 사용하는 게 익숙해지면 다른 서식도 만들어서 사용해봐야겠다.

 

https://youtu.be/Y28aOw3xtX8